개인정보처리방침

문자샷개인정보처리방침(v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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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①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최초 회원가입 시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하고 있습니다.

법인 회원 사업자등록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업체명, 대표자, 업태, 종목, 회사주소, 우편물주소, 회사연락처, 담당자 정보(이름, 이동전화번호, 유선전화, 이메일)
개인 회원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이동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유료 서비스 이용 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시한 게시물은 본 개인정보취급 및 보호정책에 따라서 공개된 정보로 간주되고, 개인 신상에 관한 정보로 판단하지 아니합니다.
- 신용카드 결제 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카드 유효기간 등
- 휴대전화 결제 시 : 이동전화번호, 통신사, 결제승인번호 등
- 계좌이체 시 : 은행명, 계좌번호 등
- 세금계산서 신청 시 : 사업자번호, 대표자명, 사업장주소, 업태, 품목 등

②개인정보 수집 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회원가입,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상품배송

③서비스 제공을 위한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경우 및 관계 법령 준수를 위해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성명,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정보, 이동전화번호, 이동통신사 정보, 아이핀 정보, 본인확인값(CI), 중복가입확인정보 (DI)


제 2 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 정보를 다음의 목적으로 활용합니다.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유료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컨텐츠 제공, 유료 서비스 이용에 대한 과금, 구매 및 요금 결제, 본인인증, 청구서 등 발송, 요금 추심
- 회원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중복가입 확인,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전,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시항 전달
- 신규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광고 활용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광고성 정보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제 3 조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2조(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이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 기관에 제공 또는 공유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상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제 4 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위탁 처리할 경우 위탁하는 내용 및 수탁자를 고지하고,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 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해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이를 감독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내용 위탁처리정보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나이스 페이먼츠 주식회사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휴대폰 결제, 승인/매입업무 대행 아이디, 휴대폰번호, 이메일 회원탈퇴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NHN 한국 사이버결제 주식회사 휴대폰 본인인증 이름, 휴대폰번호, 통신사, 생년월일, 성별 해당 업체에서 이미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별도로 저장하지 않음
코리아크레딧뷰로(주) 아이핀 본인인증 이름, 주민번호 해당 업체에서 이미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별도로 저장하지 않음
메일링크 이벤트 및 뉴스레터 이메일 발송 이메일 주소 회원탈퇴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제 5 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①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이용자가 회원탈퇴를 요청하거나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보존근거에서 명시한 근거에 따라 보존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보존항목 : 업체명, 사업자등록번호, 성명, 아이디, 휴대폰번호, 회사연락처, 이메일,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결제기록
- 보존근거 :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해 회원 탈퇴시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해결 등을 위한 목적, 부정 가입 및 이용방지, 불법적 이용자에 대한 관련기관 수사협조
- 보존기간 : 1년

②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해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근거에서 명시한 근거에 따라 보존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5년

나.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5년

다.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보존근거 : 전자금융거래법
-보존기간 : 5년

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3년

라. 웹사이트 방문 기록
-보존근거 : 통신비밀보호법률
-보존기간 : 3개월


제 6 조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방침 및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 후 파기됩니다.
- 상기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 7 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이용자 본인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정정할 수 있으며, 계약해지(회원탈퇴) 또는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제공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개인정보를 삭제하는 경우 관련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조회, 정정하기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계약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본인 확인 절차 후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 또는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를 제 5 조(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 8 조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이용자의 웹브라우저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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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조 (개인정보의 기술적 / 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해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① 기술적 대책
- 이용자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있어 이용자 본인 외에는 알 수 없습니다.
- 회사는 암호화 통신을 통하여 네트워크 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하여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통제, 권한 관리, 취약점 점검 등의 조치를 통해 보안성이 강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② 관리적 대책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자를 대상으로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보호 업무를 전담하는 부서에서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내부 규정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회사가 관리하지 않는 영역에서의 사고 등 회사의 귀책에 기인하지 않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0 조 (영업 양수 등의 통지)


회사는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 상속 등으로 그 권리, 의무를 이전하는 경우 이용자에게 관련 내용으로 다음의 항목을 통지합니다.
-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의 양도, 합병 또는 상속의 사실
- 권리, 의무를 승계한 자의 성명, 주소, 연락처


제 11 조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를 두고 있습니다.

구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개인정보보호담당자
성명 윤창호 김현우
소속 및 직위 기술연구소 / 팀장 기술연구소 / 과장
전화번호 1599-2320 1599-2320
이메일 biz@emfo.co.kr biz@emfo.co.kr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 다음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 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과 (www.spo.go.kr / 02-3480-2000)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www.ctrc.go.kr / 국번 없이 182)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 / 1833-6972)


제 12 조 (링크사이트)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링크되어 있는 웹사이트가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13 조 (기타)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버전번호 : V3.0
- 공고일 : 2018년 8월 01일
- 시행일 : 2018년 8월 08일



이용약관 및 정책

문자샷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이용 약관은 엠포플러스(주) (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문자샷 메시지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제반사항의 규정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이용자”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이용 신청서를 회사에 제출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 가입을 한 개인 또는 법인을 말한다.
(2) “문자 메시지”, 또는 “메시지” 란 유/무선 단말기로 전송되는 단문메시지(SMS), 장문메시지(LMS), 멀티미디어메시지(MMS), 카카오톡 비즈메시지(알림톡, 친구톡), 인터넷 팩스서비스, 해외문자 등의 모든 메시지를 통칭 하여 말한다.
(3) “엠포플러스(주) 문자샷 메시지 서비스”란 회사의 시스템을 통해 컴퓨터 등에서 이용자가 목적으로 하는 단말기에 문자, 카카오톡, 팩스, 해외문자 등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메시지를 전달해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4) “스팸(SPAM)메시지”란 이동전화 및 유선전화 등 정보통신망을 통해 수신자가 원치 않음에도 불구하고 일방적으로 전송되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메시지를 말한다.
(5) “불법 스팸메시지”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전송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말하며 다음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메시지도 포함한다.
①수신거부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전송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메시지
②광고 메시지 전송 금지 시간인 당일 21시 ~ 익일 09시 사이에 전송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메시지
③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전송 시 정보통신망법 제50조 4항에 따른 표기의무를 준수하지 않은 메시지
④공공질서 혹은 미풍양속에 반하는 내용의 메시지
(6) “사이버머니”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선불요금제 이용자가 구매하는 가상의 화폐를 말한다.
(7) 여기에서 정의한 용어의 적용 범위는 이 계약에만 한하며, 정의 되지 않은 용어는 전기, 정보통신 관련 법규 및 일반 관례에 따른다.



제 3 조 (이용 기간)
(1) 본 서비스의 이용 기간은 서비스 이용 신청일로부터 1년으로 한다.
(2) 서비스의 종료는 이용자가 회사에 서면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통보를 함으로써 종료된다.
(3) 이용기간 만료일까지 종료 통보가 없으면 동일 조건으로 12개월씩 자동 연장된다.


제 4 조 (이용의 변경)
(1) 이용 신청한 내용을 변경할 필요가 있을 경우, 회사와 이용자는 쌍방의 합의에 의해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내용은 이용신청서를 다시 제출 시점부터 적용한다.

제 5 조 (서비스의 범위)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이용자가 제공하고자 하는 정보를 이용자 또는 이용자의 “고객”이 소지하고 있는 유/무선 단말기로 전송시키는 것에 한한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지정한 고객에게 정보 제공을 원활히 하기 위하여 별도의 운영시스템(관리자페이지, 연동 모듈, 메신저 등)을 제공한다.
(3)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유/무선망의 이상 또는 부가통신시스템의 정비 등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한다.


제 6 조 (서비스의 제공중단, 변경 및 제한)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고, 서비스 제공 중단 후15일 이내 사유가 해소되지 않을 경우 서비스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①이용자가 이용요금 납부를 1회 이상 미납한 경우
②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장애, 품질저하를 유발시키거나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③이용자의 강제집행, 부도 또는 파산 등으로 인하여 이용요금의 납부가 불가능하다고 회사가 판단한 경우
④제2조 제5항에 정의된 “불법 스팸(SPAM) 메시지”를 전송한 경우
⑤방송통신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미래창조과학부 등 관계기관이 불법스팸메시지, 문자피싱메시지 등 불법행위의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⑥미래창조과학부(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로 인한 이용자 피해 예방 등에 관한) 고시 제4조, 제5조, 제7조에 따라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를 송신한 경우
⑦이용자가 전송한 광고성 메시지가 불법 스팸메시지임이 확인된 경우
⑧서비스용 시스템 기타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⑨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⑩서비스 관련 협력업체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 할 수 없는 경우
⑪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⑫기타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게 된 경우
(2)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고자 할 경우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명시하여 서비스 제공 중단 예정일 2일전까지 이용자에게 통지한다. 단,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통보가 불가능한 경우 또는 본 조 1항 4호, 5호 의 경우 통보 없이 중단 할 수 있다.
(3) 회사는 본 조1항에 규정된 사유가 해소된 경우 즉시 서비스를 다시 제공하나, 본 조 1항 4호, 5호, 7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최소 30일 경과 후 서비스 제공을 재개한다.
(4) 회사는 서비스 내용을 변경할 경우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변경사유 및 변경 개시일자를 그 변경 개시 예정일 3일전까지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다. 단,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통보가 불가능한 경우 통보 없이 변경할 수 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가 부당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방지하고 보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12개월 이상 계속해서 로그인을 포함한 서비스 이용이 없는 경우 휴면계정으로 분류하고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다.
(6) 회사는 휴면계정으로 분류된 이용자가 휴면계정으로 분류된 일로부터 12개월 이상 계속해서 로그인을 포함한 서비스 이용이 없는 경우 최소 30일전 이메일 통지 후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이용자의 정보 삭제 등의 회원탈퇴 및 서비스 해지 처리를 할 수 있다.
(7)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본 조의 통지절차를 생략할 수 있다.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서비스의 변경, 중단으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 7 조 (요금 및 요금 결제)
(1) 회사는 이용자와 협의한 이용신청서의 "요금제" 또는 홈페이지에 공시된 "요금제" 를 기준으로 이용자에게 청구한다.
(2) 이용자는 서비스의 사용요금을 회사의 청구에 의하여 회사가 지정하는 계좌로 납부해야 한다.
(3) 사용요금은 매달 초일부터 말일까지의 전송 성공한 건수에 대해서만 과금하며 전송 실패한 건수에 대해서는 과금하지 않는다.
(4) 회사는 이용신청서의 요금제를 적용하여 익월 10일까지 계산서 및 청구서를 발행 및 전달하고, 이용자는 이용신청서의 납부일자까지 사용료를 지불하여야 한다.
(5) 이용자는 사용료 산정내역에 이의가 있을 경우, 사용료 계산서 및 청구서 수령일로부터 5일 이내에 이의사유 및 차이내역을 회사에게 서면(e-mail포함)으로 제기하여야 한다.
(6) 회사는 이용자에게 이의사유를 통보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이용자와의 협의에 의거, 차이원인을 규명해야 하며 협의가 안될 경우 회사가 상위 통신사업자로부터 받은 전송결과를 기준으로 사용료를 확정한다.
(7) 이용자가 2개월 이상 사용요금의 납부를 지연할 경우, 회사는 신용정보회사로 추심을 이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추심 대행 수수료(총연체금액의 30%)는 이용자가 부담한다. 단, 회사는 최소 7일 전에 추심이관 일정을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한다.
(8) 이용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결제일까지 이용료를 납부하지 않은 경우, 이용자는 연체금액에 대해 월리(月利) 2%의 지연이자를 회사에 납부해야 한다.
(9) 이용자가 선불요금제를 이용할 시에는 서비스 이용 전에 이용자가 임의의 금액을 회사의 결제시스템(무통장입금, 신용카드, 휴대폰 등)을 통하여 사이버머니를 구매 하여야 하며, 해당 사이버머니 내에서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10) 사이버머니 잔액의 환불은 이용자가 환불요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회사는 접수한 일로부터 15일 내에 결제 수수료를 제외한 잔액의 총금액을 이용자에게 환불해야 한다.
(11) 이용자의 회원탈퇴 및 휴면계정 전환 12개월 후 자동 탈퇴(서비스 해지) 처리가 되면 사이버머니는 자동 소멸되므로 자동 탈퇴 전 혹은 탈퇴 신청 시 환불요청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탈퇴(서비스 해지) 이후에는 소멸된 사이버머니의 환불이 불가능하다.
(12) 환불 시 결제 수수료는 이용자가 결제 시 이용한 결제수단의 수수료(무통장입금 300원, 신용카드 4%, 휴대폰 8%)와 환불 이체 수수료(500원)을 포함한다.


제 8 조 (담보조건)
(1) 회사는 본 계약과 관련하여 발생되는 이용자의 채무를 담보하기 위하여 담보제공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보증보험증권 또는 현금예치 등의 담보를 제공해야 하며 이용자가 담보제공 요청에 응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사용을 제한할 수 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증가 등으로 제1항의 담보가 회사의 채무를 담보하기에 부족하다고 판단할 경우 이용자에게 담보의 증액을 요구할 수 있다. 이 경우 증액기준은 이용자의 최근 2개월간 평균 서비스 이용요금의 3배수를 기준으로 결정한다.


제 9 조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1) 이용자는 정보제공이 실시간에 정확히 이루어지도록 회사에게 요청할 수 있다.
(2) 이용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관련기관의 정책에 위반되는 불법 스팸 메시지가 전송되지 않도록 이용자의 시스템을 관리해야 한다.
(3) 이용자는 제출한 이용신청서의 변동사항 발생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 현재의 사실과 일치되도록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
(4) 이용자는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을 가지고 있으며, 분실, 도난, 부정사용 등으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다.
(5) 이용자는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제 3 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분실, 도난, 부정사용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하여야 한다.
(6) 이용자는 사용량의 증가로 인한 서비스 이용요금의 변경을 원할 시, 회사에게 요청할 수 있다. 단, 요금제의 변경은 회사와 이용자의 협의에 의해 결정한다.
(7) 이용자는 전기통신사업법 제 84 조 2(전화번호의 거짓표시 금지 및 이용자 보호)에 따라 부정가입 방지를 위해 회사가 제공하는 인증 방법(휴대폰 본인인증, 아이핀인증, 서류인증 등)을 통해 회원가입 및 서비스 계약을 한 후 서비스를 이용 해야 한다.
(8) 이용자는 사용할 발신번호를 회사가 제공하는 인증 방법(문자인증, ARS인증, 서류인증 등)을 통해 사전 등록하고 등록 완료된 발신번호를 사용하여 서비스를 이용 해야 한다.
(9)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불만 사항에 대해 다음과 같은 절차로 회사에 문의 할 수 있다.
①불만형태 : 서비스장애, 회원가입 및 탈퇴, 결제오류 및 환불, 이용 문의 등
②이용자는 서비스의 불만 사항 등을 전화(1599-2320), 이메일(biz@emfo.co.kr),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24시간 접수할 수 있다.
③회사는 접수 받은 이용자 불만사항에 대하여 영업일 기준 최대 12시간 이내 답변 및 조치사항에 대하여 회신해야 한다.
(10) 이용자는 서비스의 일부로 보내지는 회사의 광고성 정보를 이메일, 팩스, 문자메시지 등으로 수신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불만형태 유형 원인 처리절차 처리기간
서비스 관련 통신장애 회사의 규칙사유 대고객 사과 및 품질개선 즉시
시스템 장애 회사의 규칙사유 대고객 사과 및 품질개선 즉시
이용자의 규칙 사유 대고객 설명 즉시
요금관련 청구요금 이의 회사의 규칙사유 비과금/환불 즉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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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불만 사항 기타 이의 회사의 규칙사유 대고객 사과 및 품질개선 즉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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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조 (회사의 권리와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 의무가 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 정보의 보호, 관리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3) 회사는 이용신청의 체결, 계약 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 관계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서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4)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해야 하며, 처리 시 일정 기간의 소요될 경우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해야 한다.
(5) 회사는 이용자를 통해 불법 스팸 메시지가 전송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스팸 메시지에 대해 감독하고 제한할 수 있다.
(6) 회사는 전기통신사업법 제 84 조 2(전화번호의 거짓표시 금지 및 이용자 보호)에 따라 휴대폰본인인증, 아이핀인증, 서류인증 등을 통해 이용자의 부정가입을 방지하고 및 발신번호의 사전 등록을 받아 등록된 발신번호로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해야 한다.
(7) 회사는 전기통신사업법 제 84 조 2(전화번호의 거짓표시 금지 및 이용자 보호)에 따라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통신이력(메시지 발송 및 관련 내역 등)을 12개월간 유지, 보관 후 삭제한다.
(8) 회사는 회사의 내부 시스템의 장애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를 하지 못할 경우, 이에 대한 원인 및 조치내용을 홈페이지, 이메일, 전화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즉시 통보하고, 장애해소를 위하여 최선의 조치를 다하여야 한다.
(9) 회사는 원가의 변동으로 인한 서비스 이용요금의 변경을 이용자에게 요청할 수 있다. 단 요금제의 변경은 회사와 이용자의 협의에 의해 결정한다.
(10) 회사는 천재지변, 시스템(통신) 장애 및 점검, 서비스 양도 및 폐지(휴지) 등으로 인해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다음의 절차에 의해 이용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①예측할 수 없는 시스템(통신) 장애, 천재지변 등을 제외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이용자에게 사전 공지(안내)를 하여야 하며, 이용자에게 사전 공지(안내) 없이 서비스를 중단 하였을 시, 이에 대한 이용자의 피해를 확인하여 비과금 및 환불 등의 보상조치를 한다.
②회사는 사업의 전부 및 일부를 휴지 또는 폐지 하고자 할 때에는 그 휴지 또는 폐지 예정일의 30일 전까지 그 내용을 이용자에게 이메일, 홈페이지 등을 이용하여 공지하여야 한다.


제 11 조 (서비스의 해지)
(1) 어느 일방은 본 계약 기간 중이라도 상대방에게 30일전 서면통지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또한 계약기간 중이라도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는 발생 즉시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①양 당사자가 서면으로 합의한 경우.
②양 당사자 중 일방이 본 계약을 위반하여 상대방이 문서로써 그에 대한 시정을 요구한 날로부터 20일 이내에 이를 이행하지 아니하는 경우.
③당사자 일방이 파산신청, 회사정리절차 개시신청, 화의 신청, 합병 등을 하는 등으로 정상적인 영업활동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④이용자가 타인의 명의로 계약하였거나 계약 시 제출한 자료 및 정보가 허위 또는 누락되었음이 확인된 경우.
⑤회사의 서비스 제공 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임의로 서비스를 임대한 경우.
⑥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관련기관에서 불법스팸메시지 전송과 관련하여 계약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⑦이용자가 전송한 광고성 메시지가 불법 스팸메시지임이 확인된 경우.
(2)본조 1항의 6호, 7호와 같이 불법스팸메시지 전송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해지는 신고 또는 사실 확인 즉시 서비스를 해지 처리 할 수 있으며, 이때 잔여 사이버머니는 즉시 소멸되어 환불이 불가능하다.


제 12 조 (손해배상)
(1) 계약을 불이행한 당사자는 상대방에게 발생한 계약 불이행으로 인한 민사상 손해에 대하여 배상을 요구할 수 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이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부터 발생한 또는 발생 가능한 손익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또한 상기 규정에 의한 배상의 범위는 해당 전송건의 요금반환 및 요금의 미청구에 한하며,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 및 제 3 자에게 발생하거나 미래에 발생 가능한 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3) 이용자가 불법 스팸메시지를 전송하여 발생하는 회사의 손해 및 민형사상의 피해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모든 책임을 진다.
(4)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 행위나 본 계약 위반 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이용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이용자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제 13 조 (지적재산권)
(1) 다음 각 항의 지적 재산권은 실제 개발을 담당한 계약당사자에게 귀속된다.
①본 계약 수행 중 또는 계약 수행과 관련하여 개발된 시스템(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②전항과 관련되어 내재된 설계, 규격, 자료, 노하우
③특허권, 실용신안권 및 저작권 등 기타 모든 지적재산권의 소유권 및 사용권


제 14 조 (비밀유지)
(1) 회사는 본 계약기간 중 이용자로부터 제공 받았거나 알게 된 이용자와 관련된 모든 정보 및 자료와 본 계약에 따른 결과물을 외부에 누설, 유출, 공개하거나 또는 본 계약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하지 못한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청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는다.
(2) 이 비밀유지 의무는 본 계약의 종료 후에도 존속하며, 해당 정보가 공지의 사실이 되었을 때 소멸된다.
(3) 이용자와 회사는 본 계약과 관련하여 취득한 업무사항 또는 비밀을 계약 상대방의 서면동의 없이 누설하여서는 안 된다.


제 15 조 (면책사유)
(1) 계약 당사자는 다음 각 호에 의해 서비스가 중단 또는 지체되는 경우 계약 당사자간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①천재지변, 폭동, 전쟁, 소요사태 또는 이에 준하는 사유로 불가항력적으로 발생된 경우
②정부(지방자치단체, 감독기관 포함)의 규제로 인하여 불가항력적으로 발생된 경우
③계약당사자간에 서면으로 합의한 경우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해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3) 회사는 이용자 상호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르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다.


제 16 조 (약관의 해석)
(1) 본 이용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상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양 당사자가 상호 합의하여 결정한다. 단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에는 관계법규 및 일반 상 관례에 따른다.


제 17 조 (관할법원)
(1) 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분쟁은 대한민국 서울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한다.


제 18 조 (계약의 효력)
(1) 본 이용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상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양 당사자가 상호 합의하여 결정한다. 단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에는 관계법규 및 일반 상 관례에 따른다.


부칙 : 본 약관은 2019년 05월 06일부터 시행합니다.
2009년 07월 17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스팸정책

문자샷스팸정책

엠포플러스(주)(이하 "회사")은 다수 이용자의 편리한 서비스 이용과 스팸, 불법스팸으로 인한 폐해를 방지하기 위해 스팸방지정책을 수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불법스팸(문자, 팩스, 음성, 메일)을 발송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이용정지 및 해지, 형사고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용어의 정의
- 스팸 : 정보통신망을 통해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일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 불법스팸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2. 발송 시 유의사항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정보통신망법")"
제 50조에 의한 문자, 팩스, 음성, 메일 발송 시 유의사항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 영리 목적의 광고성 문자, 팩스, 음성, 메일 발송 시 반드시 수신자의 사전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수신자로부터 직접 연락처를 수집한 경우 제외)
- 수신자의 사전 동의를 얻었다 하더라도 문자, 팩스, 음성, 메일 내용에 수신거부조치 및 방법에 관한 사항을 표시하여야 합니다.
- 수신자의 수신 거부 시 기술적으로 수신거부를 회피ㆍ방해 해서는 안됩니다.
- 수신자의 사전 동의를 얻었다 하더라도 오후 9시 부터 다음날 오전 8시 사이에 광고성 문자를 보낼 경우 별도로 사전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3. 스팸방지 관련 약관 공지
가입하신 이용자는 모두 아래 약관에 동의한 것입니다.

제 6 조 (서비스의 제공중단, 변경 및 제한)
④제2조 제5항에 정의된 “불법 스팸(SPAM) 메시지”를 전송한 경우
⑤방송통신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미래창조과학부 등 관계기관이 불법스팸메시지, 문자피싱메시지 등 불법행위의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⑥미래창조과학부(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로 인한 이용자 피해 예방 등에 관한) 고시 제4조, 제5조, 제7조에 따라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를 송신한 경우
⑦이용자가 전송한 광고성 메시지가 불법 스팸메시지임이 확인된 경우
제 11 조 (서비스의 해지)
⑥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이 불법스팸메시지 전송과 관련하여 계약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⑦이용자가 전송한 광고성 메시지가 불법 스팸메시지임이 확인된 경우.
(2)본조 1항의 6호, 7호와 같이 뷸법스팸메시지 전송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해지는 신고 또는 사실 확인 즉시 서비스를 해지 처리 할 수 있으며, 이때 잔여 사이버머니는 즉시 소멸되어 환불이 불가능하다.
제 12 조 (손해배상)
(3) 이용자가 불법 스팸메시지를 전송하여 발생하는 회사의 손해 및 민형사상의 피해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모든 책임을 진다.



4. 사전 수신동의
제 50조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전송의 제한)
1. 누구든지 전자우편 그 밖에 대통령이 정하는 매체를 이용하여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여서는 아니 된다.
2. 수신자의 전화ㆍ모사전송기기에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고자 하는 자는 당해 수신자의 사전 동의를 받아야 한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사전 동의를 받지 아니한다.
① 재화등의 거래관계를 통하여 수신자로부터 직접 연락처를 수집한 자가 취급하는 재화등에 대한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려는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제 13조 제 1항에 따른 광고 및[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제 6조 제 3항에 따른 전화권유의 경우
- 광고 전송자는 광고 전송 이전에 유선 및 이동통신 이용자에게 향후 전송될 광고의 내용 및 전송매체(방법)에 대해 정확히 고지하고 이에 대한 수신자의 동의를 받아야 한다.
- 하나의 사업자가 여러 종류의 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해당 사업자가 전송하는 모든 광고수신에 대해 포괄적으로 동의 받는 것은 안되며, 유형별 서비스를 모두 고지하고 개별적 동의를 받아야 한다.


5. 기존 거래관계
- 기존 거래관계가 있었거나 현재 거래관계가 지속중인 이용자에게는 그 거래관계에서 취급했던 재화 및 서비스에 대한 광고에 한해 별도의 동의절차 없이 보낼 수 있다.
- 거래관계라 함은, 재화(財貨) 또는 용역(service)을 대상으로 하여 이루어지는 매매행위를 의미하는 것으로, 거래행위가 없는 단순한 무료 서비스ㆍ회원가입 등은 거래의 성립으로 볼 수 없으므로 거래관계가 존재한다고 볼 수 없다.
- 예를 들어, 대리운전 업체가 고객으로부터 대리운전비를 지급받고 자신의 소속 대리 운전사로 하여금 대리운전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는 것은 서비스를 대상으로 하여 이루어지는 매매행위에 해당된다. 따라서 대리운전 업체와 고객 사이에는 거래관계가 존재한다고 볼 수 있다.
- 그러므로 대리운전을 1회 이용한 고객이라 할지라도 대리운전업체가 위와 같은 거래관계를 통해 고객으로부터 직접 제공받은 정보(전화번호)를 이용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것은 고객의 사전 동의를 필요로 하지 않는 경우에 해당된다.
- 다만, 이러한 예외는 어디까지나 거래관계를 기초로 하는 것이므로 고객이 대리운전업체의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에만 적용 가능할 뿐이다. 즉, 고객이 업체에 단지 대리운전서비스 관련 사항을 문의한 경우는 해당하지 않으므로 만약 그 과정에서 수집한 고객의 정보를 기초로 업체가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고자 한다면 반드시 고객의 사전 동의를 받아야 할 것이다.
- 또한, 이용자는 자신이 직접 이용한 번호로 해당 대리운전업체를 인지하기 때문에, 대리운전 업체가 여러 번호를 운영하는 경우 업체가 같더라도 기존 거래관계가 인정되지 않는다. 즉, 번호별로 개별 동의를 획득하여야 한다.
- 이 원칙은 060 등 번호중심으로 영업을 하는 다른 업종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 기존 거래관계나 사전 동의를 얻은 업체가 동일업체 명으로 재화나 서비스 제공형태(콘텐츠는 동종)를 변경하였더라도 이전에 획득한 이용자 정보로 새로운 재화나 서비스를 광고할 수 없다.
- 단, 정보통신망법 상의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는 스팸규정 외에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여야 할 의무를 동시에 지고 있기 때문에 기존거래관계에 의한 사전동의 획득 의무가 면제되지 않을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6. 수신동의 철회
제 50조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전송의 제한)
7. 영리목적으로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자는 수신자가 수신거부나 수신동의의 철회를 할 때 발생하는 전화요금 등 금전적 비용을 수신자가 부담하지 아니하도록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한다.
- 광고전송자는 매회 광고전송시 수신자가 언제든지 손쉽게 무료로 수신동의철회 또는 수신거부를 할 수 있도록 방법을 제시하여야 한다.
- 수신자가 전달하는 수신동의철회 또는 수신거부의사는 해당 광고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그 전송자가 보내는 모든 광고에 다 적용되어야 한다.


7. 광고전송 허용시간
제 50조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전송의 제한)
3. 오후 9시부터 그 다음날 오전 8시까지의 시간에 수신자의 전화ㆍ모사전송기기에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려는 자는 제2항에도 불구하고 그 수신자로부터 별도의 사전 동의를 받아야 한다.
- 일반적인 광고전송에 대한 동의를 받았을 경우 광고전송이 허용되는 시간은 오전 8시 이후 ~ 오후 9시 이전이다.
- 이 시간 이후의 야간시간대(오후 9시 ~ 다음날 오전 8시)에 광고를 전송하고자 하는 자는 수신자로부터 별도의 사전 동의를 받아야 한다.
- 전화 광고의 야간시간대 전송금지 기준은 수신자에게 도달하는 시간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광고전송자는 전송시간을 추정하여 오후 9시부터 다음날 오전 8시까지 수신자의 이동전화나 유선전화로 광고가 전송되지 않도록 발신시간을 조정하여야 한다.


8. 전화광고 전송 시 표시사항
제 50조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전송의 제한)
4.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자의 전화ㆍ모사전송기기에 전송하는 자는 대통령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광고성 정보에 구체적으로 밝혀야 한다.
① 전송자의 명칭 및 연락처
② 수신동의의 철회 의사표시를 쉽게 할 수 있는 조치 및 방법에 관한 사항
정보통신망법 시행령 [별표6]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의 명시사항 및 명시방법(제61조제2항 관련)
1. 전송매체별 명시사항 및 명시방법
[전화의 명시사항 및 명시방법]
① 전송자의 명칭과 전화번호 또는 주소
② 수신의 거부 또는 수신동의의 철회용 자동응답전화번호 등의 전화번호 또는 전화에 갈음하여 쉽게 수신의 거부 또는 수신동의의 철회를 할 수 있는 방식을 정보가 끝나는 부분에 명시하고, 그 전화번호나 방식을 이용하여 수신의 거부 또는 수신동의의 철회를 하는 때에 수신자가 비용을 부담하지 아니함을 함께 명시하여야 한다.
③ 수신자가 수신의 거부 또는 수신동의의 철회를 하는 때에 전송에 이용된 수신자의 연락처 외의 개인정보를 전송자에게 제공하도록 요구하는 내용을 명시하여 수신의 거부 또는 수신동의의 철회를 어렵게 하여서는 아니 된다.
- (전송자 명칭) 수신자가 재화 및 서비스를 이용했거나 사전 동의를 했다고 식별할 수 있는 정도의 표현을 사용하여야 한다.
1. 수신자 식별이 용이한 명칭으로서는 업체명, 서비스명 등이 대표적이다.
2. 전송자 명칭을 "[만남], [포토], [로또]"등으로 사용하여 전송자를 식별하기 어렵게 한 경우 허위표기로 간주한다.
3. 수신자가 업체명 만으로 식별할 수 없는 CP의 경우(이벤트 등에 의한 가입 등) 그에 대해 법적 또는 계약상 관리책임을 지고 있는 이통사ㆍ통신과금서비스제공 사업자(PG사) 등을 병행하여 표기한다.※ 전송 업체명과 관리 업체명을 구분할 수 있도록 '/'등 구분기호 사용
4. 표기위치는 문자광고 본문 시작 부분이며 본문과 구별할 수 있도록 대괄호([ ]) 안에 표기한다.
- (수신동의철회 방법) 수신동의철회 번호(080 등)는 광고본문 하단 또는 회신번호에 기재할 수 있으나 동 번호로 수신동의철회를 할 수 없을 경우, 수신동의철회 방법을 표기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한다.
1. 수신동의철회 전화번호는 수신자 부담 전화번호이어야 한다.
2. 수신동의철회 번호로 연락한 경우 즉시 수신거부 조치하거나 단말기의 특정 번호를 선택하는 것만으로 수신동의철회를 가능하게 하는 등 매우 간편한 수신동의 철회방법을 제공해야 한다.
- (전송자 연락처) 연락처는 광고본문 또는 회신번호에 기재할 수 있으나, 연락이 되지 않거나 허위 연락처인 경우 표기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한다.
1. 다만, 전송자 연락처 및 무료 수신동의철회 방법을 하나의 전화번호 등으로 통일하여도 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면 단일한 전화번호 하나만을 본문 끝부분에 표시할 수 있다.
2. 이렇게 하나의 전화번호만 표기하려면 다음의 사항을 충족하여야 한다.
① 해당 번호가 수신자 부담 전화번호이어야 한다.
② 단말기의 특정 번호를 선택하는 것만으로 수신동의철회를 가능하게 하는 등 매우 간편한 수신동의 철회방법이 제공되어야 한다.
③ 오전 8시 ~ 오후 9시 사이에 언제나 전송자(담당 직원)와 연결되어 문의사항에 대한 응답이 가능하여야 한다.
3. (변칙표기) 전송자가 KISAㆍ이통사ㆍ수신자 등의 필터링을 방해하거나 회피할 목적으로 특수문자를 사용하여서는 안된다.※ 특수문자를 삽입하거나, 연락처ㆍ회신번호의 숫자 "0"을 영문 "O"로, 숫자 "6"을 영문 "b"로 표기하는 등은 변칙 표기 사례임


9. 스팸을 위한 기술적 조치 금지
제 50조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전송의 제한)
6. 영리를 목적으로 광고를 전송하는 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기술적 조치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
① 광고성 정보 수신자의 수신거부 또는 수신동의의 철회를 회피ㆍ방해하는 조치
② 숫자ㆍ부호 또는 문자를 조합하여 전화번호ㆍ전자우편주소 등 수신자의 연락처를 자동으로 만들어 내는 조치
③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목적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자동으로 등록하는 조치
④ 광고성 정보 전송자의 신원이나 광고 전송 출처를 감추기 위한 각종 조치
- 광고 수신자의 연락처를 확보하기 위하여 프로그램을 이용, 전화번호를 자동생성ㆍ수집하는 것은 금지한다. 이는 엑셀의 "드래그(drag)"기능을 이용하는 것도 포함된다.
- 음성광고의 경우 원칙적으로 발신번호 표시란에 실제 광고 발신에 사용된 전화번호 외의 다른 번호를 입력하는 등 CID(발신자 식별정보 : Caller Identification)를 조작하여서는 안된다.


10. 수신자에게 수신거부비용 부담 금지
제 50조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전송의 제한)
7. 영리목적으로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자는 수신자가 수신거부나 수신동의의 철회를 할 때 발생하는 전화요금 등의 금전적 비용을 수신자가 부담하지 아니하도록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한다.
- 광고내용 안에 고지된 080 등 수신동의철회 전화번호가 항상 통화중이거나 신호만 울리고 받지 않는 등 제대로 작동하지 않게 조치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전화번호로 전화연결 시 요금이 부과되도록 하여서도 안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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